디지털 마케팅에 활용되는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들 중 모든 브랜드들이 기본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광고가 바로 인스타그램 광고나 페이스북 광고입니다.
때문에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콘텐츠를 비롯해 제품 광고나 이벤트 홍보 등 인스타그램 광고 페이스북 광고를 어떻게 만드는지 기본적인 사항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즈니스 페이지 생성
우선 브랜드의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안내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비즈니스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business.facebook.com/overview
에이전시를 활용하신다면, 비즈니스 페이지 생성 후 '비즈니스 설정'에서 사용자를 추가해
에이전시에서 페이지 및 광고 계정, 인스타그램을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게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2. 광고 생성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아래 광고 관리자의 '캠페인'을 누르시면,
우측과 같이 광고 생성 캠페인 대시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서 아래 초록색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새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모두 아우르는 회사인 Meta (메타)에서는 캠페인 목표를 3단계로 구분합니다.
[브랜드 인지 - 관심 유도 - 구매 유도] 중 원하는 목표에 맞는 캠페인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은 1)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 과 2) 광고 세트 예산 최적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은 광고 세트 2개 이상일 때 적합한 유형으로, 전체 예산을 머신러닝이 자동으로 예산을 각 캠페인에 분배해 주는 방식입니다.
실시간으로 성과가 좋은 광고 세트에 더 많은 예산을 할애하는 식으로 최적화됩니다.
광고 세트 예산 최적화는 각 광고 세트에 각각 예산을 설정하여 최적화합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은 여러 캠페인을 고려하는 반면, 광고 세트 예산 최적화는 개별 캠페인에 독립된 예산을 설정하기에 서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예산이 설정되고 나면 광고 소재가 노출되는 방식을 세팅하고, 타겟팅을 설정합니다.
1) 소재 노출 방식 옵션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단일 이미지/동영상이 포함된 슬라이드쇼)
-슬라이드 (스크롤 가능한 이미지/동영상 2개 이상)
-컬렉션 (전체 화면 모바일 환경에서 열리는 항목)
2) 타겟팅 설정
-인구통계
-관심사
-맞춤 및 유사 타겟
3) 노출 위치
-Audience Network 네이티브, 배너 및 전면 광고
-Audience Network 보상형 동영상
-Messenger 노출 위치 (받은 메시지함/스토리)
3. 과금 방식
메타는 노출 기준으로 과금이 됩니다.
한 지면에 대해 광고 세팅을 한 여러 광고주들 간에 자동화된 입찰 방식으로 경쟁을 해 지면을 차지하는 방식입니다.
단연 더 높은 금액으로 베팅한 광고주가 1등을 하여 광고 소재가 노출이 되겠죠?
Real Time Bidding이라고 하여 RTB라고 하는데, 요즘은 광고 플랫폼이 모두 머신 러닝을 활용해 스스로 광고를 학습하고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면서 최적화 광고를 합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메타 광고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를 세팅하고 노출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광고가 타겟에게 노출되는지를 알았으니 앞으로 메타 광고를 더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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