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는 마케팅 옥외광고 (OOH)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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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마케터의 일/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눈에 띄는 마케팅 옥외광고 (OOH)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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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Awareness를 높이려면 TV와 같은 매스 미디어를 활용했지만, 최근에는 디지털 마케팅이 대세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한번에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받고 주목도를 높이려면 옥외광고만한 게 없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거나, 참신한 광고물을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바이럴이 되어 사람들의 SNS나 기사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퍼져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제 기억에 남았던 OOH 사례 몇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기억에 남는 OOH #1] 메이블린 마스카라

옥외광고하면 스크린에 띄워지는 영상이나, 스틸 이미지 또는 조형물 정도가 흔히 떠오릅니다.

하지만 이번 메이블린 마스카라 광고물을 보고 굉장히 참신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공간의 한 부분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연관된 오브제를 활용해 역동성을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버스와 지하철 앞머리에 속눈썹을 붙이고, 정류장에 메이블린 마스카라 조형물을 설치해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게 말아올리는 그 모습을 연출해줍니다.

 

이 사례를 보면 단순히 하나의 화면에 어떤 장면을 보여줄 것인가가 아니라

제품이 소비자에게 주는 편익성을 어떻게 하면 역동적이고 임팩트있게 연출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OOH #2] 맥도날드 횡단보도

역시나 초보 마케터가 쉽사리 생각한다면 '어떤 반응형 디스플레이나 신박한 이미지를 활용할까' 정도가 떠오를텐데

맥도날드는 많은 것을 건들이지 않고 일상에서 쉽게 보는 것들을 맥도날드와 연결시켰습니다.

횡단보도.교차로.맥도날드 그림
맥도날드 감자튀김 횡단보도

바로 맥도날드 매장 앞 횡단보도를 감자튀김처럼 보이게 색칠한 겁니다.

왠지 맥도날드 감자튀김이 먹고 싶어지게끔 매장 방문을 유도하면서도, 감자튀김하면 맥도날드가 생각나게끔 브랜딩까지 할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OOH #3] 앱솔루드 보드카 광고

앱솔루트 보드카의 광고 이미지는 굉장히 다양한 상황 속에서 앱솔루트 병이 비춰지는 재미있는 컨셉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우리나라의 광화문 촛불시위 이미지 속에서 보드카 병이 나타나도록 한 광고인데요.

광화문시위.광고물.보드카병
앱솔루트 보드카 코리아 캠페인

논란이 있긴 했으나 이러한 문화적인 현상을 활용해 이슈에 대한 지지 등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사례들은 "잘했다" "최고다"라기 보다는, 조금 갇혀있는 생각의 틀을 깨어주는 마케팅 사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번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옥외광고,

좀 더 독특하고 참신한 OOH 기획으로 임팩트있는 브랜딩까지 가져가보는 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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