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앱 광고 효과, 제작 가이드 - 디지털마케터의 경험과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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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인드 앱 광고 효과, 제작 가이드 - 디지털마케터의 경험과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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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앱, 다들 아시죠?

처음엔 이직하려고 각 기업의 솔직한 회사 내부 이야기와 평가가 알고 싶어 가입했는데

알고보니 정말 그냥 직장인들이 모여서 익명으로 블라블라 떠드는 앱이어서 당황했는데요.

그만큼 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접속하고 자주 접속한다는 뜻이 되기도 하죠.

이런 블라인드 앱에 우리 브랜드 광고를 하면 과연 효과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앱 로고

디지털 배너 광고 효과 - 블라인드편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클릭율은 배너 소재와 카피에 따라 물론 다르지만, 

저희 브랜드 기준 다른 디지털 플랫폼 지면들보다 확실히 네트워크 지면이다보니 노출(impression) 및 클릭율이 높게 나오는 매체입니다.

 

동일한 디지털 배너를 네이버 GFA와 비교해본 결과, 블라인드 앱 피드 광고 클릭율(CTR) 0.4%~0.44% 수준으로 나왔습니다.

올해부터는 피드 사이사이에 나오는 광고 이외에도, 댓글 하단에 띠배너로도 광고 지면이 추가되었습니다.

대신 하단 배너 효과는 피드 광고 대비 클릭율은 0.3%정도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동일한 예산을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태웠을 때 CTR 0.15% 정도가 나오는 점을 감안하면,

블라인드 배너 광고가 꽤나 효과적인 광고 지면이라고 볼 수 있죠.

 

디지털마케터로서 광고 플래닝시, 신제품 출시나 이벤트가 있을 때 저는 블라인드 광고를 추천합니다.

물론 상사의 컨펌을 받는 과정에서 블라인드 앱을 상사가 알게되면서 우리 회사 이름을 달고 글쓰는 게 더이상 불가능해지겠지만요 ^.^

 

광고 제작 가이드는 언젠가 업데이트가 될 테지만, 2023년 상반기 기준의 광고 제작 가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매체 상품 사이즈 파일형태 용량 상세 제작가이드 내용
블라인드 피드광고 기본형 로고 이미지 : 96*96
이미지 영역 : 1200*628
로고 및 이미지 : JPG, PNG 로고 이미지 : 50kb 이하
이미지 : 100kb 이하
* 브랜드 영역 (클라이언트 및 서비스 대표 로고만 사용 가능)
 - 브랜드 네임 : 공백 포람 20자 이내 / 브랜드 및 서비스명만 기입 가능
 - 주의 사항 : 로고가 원 형태 안에 잘리지 않고 노출 될 수 있도록 확인
브랜드 로고 배경 투명색 사용 불가

* 텍스트 영역
 - 타이틀 : 공백포함 38자 이내
 - 본문 1 : 공백포함 25자 이내
 - 본문 2 : 공백포함 25자 이내
 - 버튼 : 공백포함 15자 이내

* 이미지 영역
 - 주의 사항 : 메인 이미지 내 텍스트 최소 사이즈 48 px 이상
메인 이미지 내 CTA 버튼 모양 이미지 삽입 불가
블라인드 댓글 배너 1250*560 JPG, PNG 200kb 이하 *텍스트 영역 (하기 영역 추가 필요)
 - 브랜드 로고
 - 텍스트
 - 클릭 유도 버튼 (권장)

* 이미지 영역
 - 배경 : 채도 높은 컬러, 과도한 데코, 형광색, 미색, 그라데이션 지양
광고 영역이 구분되지 않는 옅은 그레이 컬러 배경 색상 사용 불가, 테두리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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