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팝업 스토어입니다.
디올 성수로 시작해 이제 샤넬도 성수에 팝업 스토어를 열었는데요,
예전에는 가로수길 팝업이 대세였다면 지금은 성수동이 팝업의 핫 플레이스입니다.
과연 샤넬이 팝업 스토어를 열면 어떤 특별함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전 방문 예약을 했습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9길 41 레이어41
샤넬 팝업 스토어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방문 시간대는 촘촘하게 되어 있진 않고 세시간 정도로 잡혀있으며, 저는 저녁 시간대 (5시~8시)로 예약했습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7시까지이니 참고하세요!
비가 오는 날이지만 대기 줄이 굉장히 길었고, 커플보다는 메이크업 브랜드 팝업 스토어인만큼 여성들이 친구끼리 많이 왔습니다.
실제로도 샤넬 팝업 스토어는 셀프 메이크업 테스트와 제품 라인업 구경 및 구매,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커플끼리 가면 아마 남자분은 재미가 없을 거예요...
가급적 여성 친구들끼리 예약하시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놀이기구를 탈 때처럼 굉장히 엄격하게 예약확인 및 줄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샤넬 팝업 스토어 초대장을 캡쳐본이 아닌 카톡 링크로 보여주고, 여기에 직원이 코드를 입력해 입장 확인을 도와줍니다.
그러고 나면 아래처럼 가이드북을 한 장씩 배부해주는데요,
왼쪽 하단에 3가지 코드 미션을 완료하면 내부에서 직원들이 샤넬 도장을 찍어주고 나갈 때 경품을 받게 됩니다.
1) 샤넬 코드 다운로드: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샤넬 코드'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나중에 보여주면 됨)
2) 페이스 키트: 디스플레이된 페이스 화장품 테스트를 하면 인증해주는 도장입니다. (잘 확인 안함)
3) 셀프 테스트: 디스플레이된 화장품 테스트를 하면 인증해주는 도장입니다. (잘 확인 안함)
그 다음 코너에서는 어두운 공간 속에서 샤넬의 컬러 코드 문구들이 벽면에 떠다닙니다.
느낌있는 네온사인 컨셉과 여성들이 좋아하는 핑크 컬러로 화려한 느낌을 줍니다.
드디어 안쪽에 입장합니다.
샤넬 화장품 오브제들과 3개 섹션으로 구분해 제품 디스플레이와 셀프 메이크업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곳곳에 포토존을 다양하게 꾸며 설치해두었습니다.
3개 섹션은 핑크/레드/코랄 로 구분하지만, 사실은 의미없고 인구가 몰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팀마다 해당 섹션으로 가서 체험하라고 할당해줍니다.
셀프 테스트존에는 위생을 고려하여 일회용 스폰지, 립 브러쉬, 리무버 등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샤넬 레 베쥬 헬시 글로우 모이스처라이징 파운데이션이 색상별로 있었는데 저는 B10이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액상 파운데이션보다는 쿠션 파운데이션이 주름에 덜 끼는 것 같아 더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테스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테스트한 제품 중에서 샤넬 바움 에쌍씨엘 글로우 스틱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팝업 스토어를 나오자마자 바로 인터넷으로 구매했어요 ^.^
사실 마케터로서 시장조사겸 방문했는데, 특별히 참고할 만한 것은 없었고
"역시 샤넬 빨이다" "샤넬이니까 사람들이 한다" 라고 느낀 게 더 많아서 다시 한번 브랜딩의 힘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다른 브랜드였다면 사람들이 이런 한적한 공간에 일부러 찾아 오지도 않을 것이고,
어플 다운로드에 개인정보 전체 기입을 과연 할지 의문입니다.
팝업 스토어 출구에서 아까 미션 도장 3개를 받으면 사은품을 제공해줍니다.
저는 립스틱 샘플과 파운데이션 1회용 샘플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도 샤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샤넬 팝업 스토어 방문 사전 예약하세요!
사전 예약 방법: https://pf.kakao.com/_zDxoed
'브랜드마케터의 일 >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전략] 아이폰이 갤럭시를 이기는 3가지 이유 (0) | 2023.07.26 |
---|---|
[마케팅 전략] 프라이빗 골프 스튜디오 장단점 (0) | 2023.07.23 |
올팜 작물 빨리 키우는 법 3가지와 앱 마케팅 전략 (0) | 2023.07.21 |
브랜드 광고 모델 선정은 어떻게 할까? (0) | 2023.07.20 |
스레드 (Threads), 현실에서 브랜드 계정 사용 현황 (0) | 2023.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