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문자로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 초대장을 받았습니다.
샤넬 향수, 메이크업, 기초 화장품 구매자 대상으로 발송되는 특별한 클래스였는데요.
성수에서 진행된 샤넬 팝업 향수 마스터 클래스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란?
샤넬 향수에 대한 특별한 설명과 시향을 비롯한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향은 무엇인지, 샤넬 향수는 어떤 향들과 스토리 배경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샤넬 향수 라인업을 직접 경험하고, 전국 13개 매장에서만 판매되는 특별한 향수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
저처럼 샤넬 색조 화장품, 향수, 기초 화장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으신 경우, 080으로 시작되는 번호로 문자로 초대장을 보내줍니다.
참고로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는 샤넬 구매자 대상으로 본인만 참여 가능한 특별한 이벤트입니다.
성수 샤넬 팝업스토어 건물 3층에서 익스클루시브로 미리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동반인도 함께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같은 건물 1층, 2층에서 이루어지는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프로그램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은 1층, 2층에서 샤넬 향수 라인업을 전시 형태로 디자인한 공간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샤넬 팝업 스토어의 1층은 사전 예약 없이 방문 예약도 가능합니다.
현장 방문하시는 경우 1층 입구로 들어오셔서 QR코드를 찍고 개인 정보 입력 후 대기번호를 받으실 수 있는데,
대신 2층이나 3층 입장은 불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조향 마스터 클래스 (3F)
샤넬 구매자 대상 프로그램인만큼, 사전 예약 본인 초대장을 보여주면 이렇게 샤넬 종이백으로 웰컴 기프트를 주고 시작합니다.
사전 예약이 확인되면 팔찌를 차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층별 안내가 엘리베이터 층에 적혀져 있네요.
클래스가 시작이되면 자리 앞에 샤넬이 사랑했던 까멜리아 팔찌 액세서리를 기프트가 제공되어 있고,
각종 향을 맡다 틈틈히 코를 리프레쉬할 수 있도록 커피콩 글라스도 놓여있습니다.
노트와 연필도 제공이 되는데, 블라인드 향 테스트를 하면서 자신이 느낀 감정과 재료를 간단히 필기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공간은 강의를 듣는 형식으로, 앞에 영상을 틀어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향수들이 진열되어 있어 공간 자체에서 이미 향긋한 샤넬 향수로 가득 차 있어 기분 좋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는 아무래도 구매자 본인만 올 수 있기 때문에 혼자 오신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만약 저처럼 초대장을 혼자만 받으셨다면 고민하지 말고 예약해서 참가하세요!
공간은 이렇게 감각적인 그림들로 디스플레이되어 있어 트렌디한 공간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집에도 하나 걸어놓고 싶네요.
조향 마스터 클래스 동안 다양한 향을 맡으며 자신이 선호하는 향이 어떤 스타일인지를 알아갑니다.
저는 우드향이나 풀 향보다는 역시나 로즈향이나 조금 달달한 향이 좋았습니다.
샤넬 알쉬믹 향수 여정 (2F)
클래스를 통해 자기 취향을 깨달았다면 이제 샤넬 향수의 길을 지나 2층으로 내려가 샤넬 향수 전체 라인업을 자유롭게 시향 하면서 경험해 봅니다.
아래 통로는 개인적으로 너무 멋진 디스플레이였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공간들을 지나면 백화점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샤넬 향수들을 진열해 두고 자유롭게 시향 할 수 있습니다.
남성 직원들이 따라다니면서 필요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레 젝스클루시브 드 샤넬 (1F)
샤넬 팝업스토어 1층에서는 샤넬 향수를 각 향과 어울리는 그림과 함께 전시하여 마치 전시회를 감상하듯이 연출하였습니다.
이 공간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예약해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샤넬의 대표적인 고급 향수들을 마음껏 시향하고 뿌려보실 수 있으니,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겨지네요.
샤넬은 구매자 대상으로 특별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흔히 듣기만 했던 샤넬 향수, 직접 초대받아 브랜드 경험을 하고 나니 더욱 샤넬에 대한 브랜드 로열티가 올라갔습니다.
다른 브랜드들도 이처럼 일회성 구매로만 그치지 않고, 한 번이라도 구매한 고객들에게 베네핏을 제공해 계속해서 관계를 형성해 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샤넬 조향 마스터 클래스 초대장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꼭 사전 예약하고, 이것저것 웰컴 기프트와 선물을 꼭 챙겨가셨으면 합니다.
'브랜드마케터의 일 > 인사이트 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로 파악하는 2024 마케팅 트렌드 (0) | 2024.07.06 |
---|---|
[그라운드시소 서촌] 문도 멘도 일러스트 전시회 후기 - 판타스틱 시티 라이프 (1) | 2024.02.03 |
청소광 브라이언, 조준호 조준현 조조 형제는 누구? (1) | 2023.12.10 |
코엑스 현대백화점 삼성 무역센터점 크리스마스 트리 <해리의 꿈의 상점> (6) | 2023.11.12 |